2015년 8월 1일 토요일

키움 openAPI 의 C# 윈도폼 콘트롤 생성하기

 여기에서는 visual studio를 이용하여 C# windows Form 프로젝트에 키움 openAPI 의 activaX 모듈에 접근할 수 있는 콘트롤을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다. 사용하는 도구는 visual studio 2015 community 버전인데 이것은 사용에 제약이 없는 무료 프로그램이므로 쉽게 다운로드 받아서 바로 설치할 수 있다. ( 이전 포스트의 모든 단계는 완료 되었다고 가정한다.)

 visual studio를 실행시켜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

그 다음 <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(visual c#)>을 선택하여 이름을 적당히 입력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한다.


그러면 다음과 같이 빈 프로젝트가 생성된다.


그 다음 다음과 같이 도구>도구상자 항목 선택(X) 을 실행한다.


그 다음 [COM 구성 요소]에서 [KHOpenAPI Control] 항목을 찾아 체크한 후 [확인] 버튼을 클릭한다. 키움 openAPI 모듈이 설치되면서 이 모듈은 자동으로 윈도우에 등록이 되므로 여기에서 보여야 한다. (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키움 openAPI 모듈을 다시 설치한다.)


이제 도구상자 (보기(V)>도구상자(X)메뉴를 선택한다) 에 다음과 같이 컨트롤이 생성되었으며 이것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폼위에 배치시킨다.


속성창에서 이름(name)을 적당히 변경한다. 프로그램에서는 이 이름으로 openAPI모듈의 함수들을 호출할 수 있다.

 만약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다면 키움 자료실에 C#예제가 등록되어 있으니 그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수정하여 사용하여도 된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