먼저 생성자를 살펴보면
public InterruptPort
(
Cpu.Pin portId, // (1)핀을 지정한다.
bool glitchFilter, // (2)debouncing 필터 관련 지정인 듯
Port.ResistorMode resistor, // (3)Disabled/PullDown/PullUp 저항을 연결할 것인가
Port.InterruptMode interrupt // (4)인터럽트 발생 시점 지정
)
여기서 (2)번 항의 글리치는 물리적인 버튼을 연결했을 경우 접점이 떨어지거나 붙는 순간에 발생하는 노이즈(bounce 라고도 한다)인데 이 잡음으로 인해서 의도하지 않게 인터럽트가 여러 번 발생될 수도 있다. 하드웨어 회로적으로 이러한 잡음을 제거할 수도 있고 여기에서 처럼 소프트웨어로 필터링을 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. (4)번 항에서는 인터럽트 발생시점을 지정하는데 다음과 같으며 이름으로 충분히 무슨 의미인지 예상할 수 있다.
- InterruptNone
- InterruptEdgeLow
- InterruptEdgeHigh
- InterruptEdgeBoth
- InterruptEdgeLevelHigh
- InterruptEdgeLevelLow
프로퍼티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고 생성자에서 지정했던 옵션들을 읽거나 변경할 수 있다.
- Id (get)
- Interrupt (get/set)
- Resistor (get/set)
- GlitchFilter (get/set)
메쏘드는 하나인데 이것에 += 연산자를 이용하여 이벤트 처리 함수를 지정하면 된다.
- OnInterrupt
예제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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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System;
using System.Threading;
using Microsoft.SPOT;
using Microsoft.SPOT.Hardware;
namespace InterruptPortApplication
namespace InterruptPortApplication
{
public class Program
{
public static void Main()
{
InterruptPort button = new InterruptPort(Cpu.Pin.GPIO_Pin3, true, Port.ResistorMode.PullDown, Port.InterruptMode.InterruptEdgeLow);
OnInterrupt += new GPIOInterruptEventHandler(button_OnInterrupt);
while (true)
{ // The main thread can now essentially sleep // forever.
Thread.Sleep(60 * 1000);
Debug.Print("House Keeping Ping...");
}
}
static void button_OnInterrupt(Cpu.Pin port, bool state, TimeSpan time)
{
Debug.Print("The button is pressed"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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